클로 스튜디오 - 공지사항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TITLE 의류 관련 안내 (소재별 세탁방법 및 유의사항)
NAME CLO STUDIO (ip:)

소재별 세탁방법


■ Cotton (면)

옷을 뒤집어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차가운물에 손세탁, 일반세탁을 권장합니다. 세탁기 사용 시 형태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세탁망 사용을 권장합니다.

트임이 있거나 얇은 상품들은 손세탁이 좋습니다.


■ Rayon (레이온)

물과 열에 약한 소재로 탈색 및 수축될 수 있습니다. 저온에서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세탁해주시고, 가급적 손세탁을 권장합니다. 

손세탁을 하는 경우에는 비틀어 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 이용 시 세탁망을 사용하여 울코스로 단시간 탈수 후 건조해주세요. 


Poly (폴리)

물에 약한 소재이므로 원형 보존을 위해 첫 세탁은 드라이클리닝이 좋으며, 손세탁을 하는 경우에는 건조시 비틀어 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미온수 세탁을 권장합니다. 손세탁을 하실 경우 전용 세제를 사용하여 미온수에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Nylon (나일론)

중성, 약알칼리성 세제로 세탁해주시고, 표백 세제 사용은 위험합니다. 물에 장시간 담가두게 되면 원단이 약해지므로 단시간에 세탁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Denim (데님)

원단과 염색 특성상 어느정도의 물빠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손빨래를 권장드리며, 세제를 많이 사용할수록 탈색이 빨라지는 점 참고해주세요.

건조시에는 거꾸로 매달아 그늘에 말려주세요. 물 빠짐을 막기 위해 첫 세탁은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 형태의 변형을 막기 위해 제품을 뒤집어 세탁해 주세요.


Knit (니트, 울, 앙고라)

소재 특성상 줄어들거나 변형이 있을 수 있어 드라이클라닝을 권장합니다. 손세탁 시 미지근한 물에 울 세제로 가볍게 손세탁 해주세요.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그늘에 건조가 좋습니다  비틀어 짜서 물기를 빼면 모양에 변형이 올 수 있어 주의 하셔야 합니다.


Cashmere (캐시미어)

울세탁, 중성세제를 풀어 부드럽게 주물주물하여 손세탁해주세요. 뜨거운물로 세탁하지 말아주세요! 비비기, 비틀어짜는 방법은 피해주시고 꾹꾹 눌러짜서 수평형태로 건조해주세요. 늘어남이 잇을 수 있습니다.


Acrylic (아크릴)

소재 특성상 수축될 수 있으므로 30도 이하의 물에서 단독세탁을 권장드리며, 옷을 뒤집어 손세탁해주세요. 건조 시 섬유유연제를 뿌리면 정전기 방지가 됩니다.

열에 약한 소재로 다림질시 저온모드를 권장하며 위에 천을 덮고 열을 가해주세요.


Linen (린넨)

유색 원단의 경우 물 빠짐이 있을 수 있으니 드라이세제 혹은 울세제로 잠깐 담갔다가 단독 손세탁을 해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얇거나 장식이 있는 경우 변형을 막기 위해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Tencel (텐셀)

변형없이 모양을 유지하려면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 고열에 취약하여 집에서 세탁할 경우 30도 이하의 찬물에서 손세탁을 해주세요.


■ Leather (레더)

물에 약하므로 반드시 전용 드라이크리닝 해주세요.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주시고, 레더의 얼룩은 전용 크림 사용하여 지워주세요.

스팀 시 안감에서 스팀하면 옷 손상도 덜하며 더 잘 펴집니다. 보관 시에는 최대한 습기를 피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구김 없이 보관해 주세요.


Synthetic Leather (합성피혁)

가죽의 느낌을 살려 제작된 인조가죽으로 보관방법은 가죽과 동일합니다.

최대한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 얼룩의 경우 손세탁보다는 부드럽게 닦아내주세요. 다리미 등 고열을 가하지 말아주세요.


Sateen (새틴)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 집에서 세탁할 경우 30도 이하의 찬물에서 손세탁을 해주세요.


Velvet (벨벳)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 집에서 세탁할 경우 중성세제나 약산성세제를 이용하여 손세탁을 해주세요.


Silk (실크)

쉽게 수축되는 소재로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합니다. 손세탁시에는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세탁해주세요.


 Suede (스웨이드)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물세탁은 피해주시고, 얼룩이 묻었을 때는 부드러운 솔로 털거나 지우개를 사용하여 살짝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Modal (모달)

울세탁, 중성세제를 풀어 부드럽게 주물주물하여 손세탁해주세요. 뜨거운물로 세탁하지 말아주시고,  탈수 시 비비기, 비틀어짜는 방법은  피해주시고, 꾹꾹 눌러짜서 건조해주세요.


Span (스판)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손세탁해주세요. 


Wool (울)

원형 보존을 위해 드라이클리닝을 하는 것이 좋으며, 잦은 세탁은 원단을 손상시키고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수축을 막기 위해 세탁기보다는 손세탁을 권장합니다.


Leather, Raccoon (알파카, 라쿤)

잦은 세탁을 권장하지 않으며, 오염이 생길 경우 베이킹파우더를 뿌려 털어내주세요. 세탁을 해야할 경우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Padding (패딩)

30도 내외의 물온도로 중성세제를 물에 풀어  10분 내외로 가볍게 비벼 세탁해주세요. 드라이크리닝은 피하시는게 좋으며 오염이 생겼을 시  중성세제를 푼 물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솔로 닦아주세요.




유의사항


짙은 색상 혹은 데님 소재의 경우 착용 중 마찰에 의해 이염될 수 있으니 밝은 색 계열의 상품과 착용 시 주의바랍니다.

특히 비나 땀 등에 젖은 상태에서의 착용은 가능한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심한 마찰은 보풀의 원인이 되므로 마찰이나 세탁 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린넨 원단의 경우 실 섞임(잡사), 실 뭉침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불량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핸드메이드 코트의 경우 원단 처짐과 뒤틀림을 방지하기 위해 주머니, 뒤트임 부분 등이 박음질 처리되어 출고됩니다.

이 부분은 가위나 칼로 제거하여 착용해주시기바라며, 박음질이 제거된 후에는 교환, 반품이 불가합니다.


세탁 부주의로 인한 제품 훼손은 교환, 반품이 불가하며, 클로스튜디오에서는 모든 의류의 첫 세탁은 드라이클리닝을 권장드립니다.


제품 가공에 의해 사이즈, 색상 등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FILE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